진주시, 정책자문교수단 정책과제 연구발표회 개최…정책과제 6건 선정 후 발표
2019-12-18 한재일 기자
진주시는 부강한 진주를 만들기 위해 정책자문교수단과 연구발표회를 가졌습니다.
진주시 공무원과 연구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정책과제 연구발표회는 조규일 시장과 정책자문교수,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연구발표회는 26명의 정책자문교수단이 5개월간의 조사 연구를 마치고 26건의 정책과제를 발굴했으며 그중 6건을 선정하여 발표회를 진행했습니다.
조규일 시장은 진주시가 경남도의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정책자문교수단의 활발한 정책 제안과 시정 자문을 당부했습니다.
정책자문교수단이 발표한 내용은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박상혁 교수의 '서부경남 KTX 시대에 대응하는 진주시 기업유치 전략', 경상대학교 정대율 교수의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 구축을 위한 기업가정신 교육센터 및 실천센터 건립' 등입니다.
진주시 정책자문교수단은 미래 지향적인 시책 개발과 진주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 등 자문역할을 맡고 있으며, 시에서는 30명의 각계각층 정책자문 교수를 위촉해 매년 연구발표회를 추진함은 물론 다양한 제안을 시의 주요정책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시는 정책자문교수단이 발굴한 26건의 연구과제를 분야별 검토 과정을 거쳐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채널e뉴스 한재일입니다.
취재기자 : 한재일
영상편집 : 변정호
제보안내 : ✉ news@channel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