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대, 해외 유튜버와 즐기는 '글로컬 쿠킹 라이브 클래스' 진행

2020-10-28     제연화 기자

이른바 '먹방시대', 대학생들이 실시간으로 쿠킹 라이브 클래스 진행에 한창입니다.

바로 오늘(27일) 오후에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된 영상 속 화면인데요.

부산외국어대학교가 태국과 베트남 현지에서 활동 중인 유명 유튜버와 '글로컬 쿠킹 라이브 클래스'를 진행합니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베트남의 경우 10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코이티비(KOITV), 태국의 경우 68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썬(SUNSWAP)이 출연합니다.

이들 유튜버는 줌을 활용한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한국인들에게 사랑받는 태국과 베트남 등 현지음식 조리법을 알려줍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흥미로운 장면들이 라이브 방송으로 꾸며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클래스의 첫날인 오늘은 베트남편으로 꾸며졌습니다. 베트남편은 다음달 3일 오후 1시 한차례 더 방송되며, 태국편은 내일과 다음달 4일 오후 1시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은 '붑스티비' 채널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이순철 부산외대 진로취업처장은 오늘날 유튜버는 많은 청년들에게 새로운 진로의 대안이며 선호도가 높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설정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길 응원했습니다.

[INT 이순철 / 부산외대 진로취업처장]
"저희 부산외대에서는 글로벌 쿠킹 라이브 아카데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해외의 쿠킹을 어떻게 하는지를 배우고, 여러분들이 실질적으로 나중에 창업까지 연결할 수 있도록 저희들이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학생들이 창업을 할 수도 있고요, 또한 지역사회의 누구든지 창업을 원하는 그런 사람들한테 저희들이 방송을 통해서 배우고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부산외대는 이번 글로컬 쿠킹 라이브 클래스를 통해 재학생들과 지역의 역량 있는 유튜버 양성을 유도하고,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현지인과 한국인의 교류의 장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채널e뉴스 제연화입니다.

 


취재기자 : 제연화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